본문 바로가기
재테크/미국주식 독해

미국 달러 레버리지 ETF ULE - 유로 대비 달러 환율 레버리지(x2)

by 스트벨 2020. 3. 25.
반응형

유로 대비 달러 환율 레버리지 ETF ULE 공부하기

 

1. 달러 레버리지 ETF ULE 배경지식

  현재, 코로나19 사태가 나날이 심해지고 있습니다. 현재, 유럽질병예방통제센터에서 유럽 31개국은 전 세계의 코로나 확진자의 48%, 사망자의 61%를 차지하고 있다고 발표했습니다. 이탈리아의 경우, 2020.03.25 확진자 69,170명 사망자 6,820이 되었고, 이동제한령을 발령하였고 무단외출 등에 대한 과태료 부과하는 정책들을 펼치고 있습니다.

  이런 상황에서 유로의 가치는 떨어지고 있고, 달러는 무제한 양적완화를 펼치고 있지만 오히려 미국 증시 투자를 위해서 품귀현상이 일어나고 있습니다. 그렇다면 유로 가치 하락을 고려해서 유로 대비 달러 환율 레버리지 ETF ULE를 공부해보도록 하겠습니다.

 

 


2. 달러 레버리지 ETF ULE 기본정보

ULE 개요

  1) ETF 명 :  ULE - ULTRA EURO

  2) 출시일 : 2008.11.24

  3) 비   용 : 0.95%

  4) 운용사 : Proshares

  5) 배당률 : 없음

  6) 배당금 : 없음

  7) 배당주기 : 없음

  8) 운용방법 : 유로 대비 달러 환율 레버리지(x2)

  9) 퍼포먼스

ULE 퍼포먼스 표

 

 

ULE 퍼포먼스 차트

      ▶ 상장일 기준으로 -5%로 하락

      ▶ 3월 초 고점에서 $12까지 하락했다가 다시 상승중


3. 달러 레버리지 ETF ULE 총평

    1) ULE는 유럽의 유로화 대비 미국 달러 환율의 x2 레버리지 ETF입니다. 최근, 코로나19, 오일 전쟁 등 국제 증시는 물론 외환 시장까지 흔들리고 있습니다. 유럽의 경우, 코로나19가 심각하게 나타나서 국가위기 사태에 이르고 있습니다. 이러한 상황에서 유로의 약세가 접어들고 있고, 반대로 달러는 양적완화로 약세가 예상되었지만 오히려 미국 증시 시장 투장을 위해 품귀현상이 일어나면서 상승중입니다. 그에 맞춰 레버리지 ETF ULE도 상승하기 시작했습니다.

    2) 배당률 0%로 배당금이 전혀 없습니다. 하지만 레버리지를 잘 투자한다면, 그 이상의 수익을 얻을 수 있습니다.

 

 

    3) 운용수수료는 0.95%로 다른 인버스나 레버리지 ETF들과 마찬가지로 높은 운용수수료입니다. 하지만 레버리지는 장기투자용이 아닌 단기에 수익을 극대화하긴 ETF로 시기적절하게 투자한다면 운용수수료의 몇십 배의 수익을 얻을 수 있습니다.

    4) 유럽은 코로나19라는 큰 병을 앓고 있습니다. 그 결과 증시는 물론 실물경제에도 위기가 찾아왔습니다. 그래서 유로 대비 원화가 1,369(03.23)에서 1,333(03.24)으로 내려오기 시작했습니다. 그리고 달러는 미연준의 무제한 양적완화로 일시적으로 하락했지만, 오히려 미국 증시 투자를 위하여 달러 구매를 하다 보니 품귀현상이 발생했습니다. 그리고 다시 조금씩 올라가려고 하고 있습니다. 그 결과 유로 대비 달러가 오르기 시작했고, 이러한 상황에서 달러 레버리지 ETF로 그 수익을 극대화할 수 있습니다.

    5) 항상 언급하고 있지만, 인버스나 레버리지는 일반 ETF에 비해서 수익도 많지만 위험성도 높으니 항상 신중을 기해서 시기적절하게 투자하시길 바랍니다.

 

  혹시 미국 달러 인버스 ETF UDN이 궁금하시면 아래의 링크를 확인해주세요.

 

미국 달러 인덱스 인버스 ETF UDN - 미국 달러 환율 인버스

미국 달러 인덱스 인버스 ETF UDN 공부하기 1. 달러 인버스 ETF UDN 배경지식 한국시간 2020.03.23 저녁 미국 연준에서 무제한 양적완화를 발표했습니다. 양적완화란 채권 매입을 통한 통화량을 늘리는 통화정책으..

strikebell.tistory.com

 

  본 게시물은 개인적으로 투자를 공부하기 위한 개인적인 분석이므로, 참고만 하시길 바랍니다.

  투자에 대한 결정은 투자자 본인의 판단인만큼, 그에 따른 결과도 투자자 본인의 책임입니다.  

 

  자료가 괜찮았다면 하트와 구독을 눌러주세요!!

 

참고 사이트 및 자료출처 : https://www.proshares.com/funds/ule.html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