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재테크/미국주식 독해

미국 월배당 ETF SPHD 읽기 - 고배당저변동

by 스트벨 2020. 1. 26.
반응형

미국 월배당 ETF SPHD 공부하기

 

1. 월배당 ETF SPHD 배경지식

  월배당의 가장 큰 매력은 매월 지속적인 배당수익을 통해서 현금흐름 창출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특히 SPHD는 월배당 ETF 중에서 매월 거의 균등한 배당수익으로 현금흐름을 어느정도 예상할 수 있다는 것이 가장 큰 장점입니다. 그리고 가격도 저렴해서 어느정도 자산이 된다면, SPHD의 월 배당수익만으로도 SPHD를 매월 조금씩 구매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이런 장점과 함께 높은 배당률 그리고 낮은 변동성을 가진 SPHD를 공부하고자 합니다.

 

 


2. 월배당 ETF SPHD 기본정보

 

개요

 

  1. ETF 명 : SPHD - Invesco S&P500 High Dividend Low Volatility ETF

  2. 출시일 : 2012.10.18

  3. 비   용 : 0.30%

  4. 운용사 : Invesco

  5. 배당률 : 평균 4%

  6. 배당금 : 1년 $1.81

  7. 배당주기 : 월배당

  8. 운용방법 : S&P 500 기업 중 고배당 기업 중 저변동성을 가진 기업 대상

  9. 주요기업 및 섹터 등

주요보유 기업
주요보유 섹터

 

 

S&P500 퍼포먼스 비교

      ▶ 리츠, 유틸리티, 금융권 비율이 매우 높음

       고배당 위주의 포트폴리오인 만큼 리츠 등의 비중이 매우 높고 IT 및 기업 등의 비중은 매우 낮음

      ▶ 성장 추세도 S&P500가 비교해도 큰 차이가 없음

 


3. 월배당 ETF SPHD 총평

    1) 여타 월배당 ETF와 마찬가지로 매월 배당을 통한 현금흐름 창출할 수 있고 복리효과를 극대화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DIA, DGRW와 다르게 배당금액이 큰 변동이 없어서 평균적인 월소득을 얻을 수 있다는 점이 가장 큰 매력입니다.

    2) 고배당 기업 중에서도 저변동성의 기업을 선정한 S&P500과 비교해도 만큼 꾸준히 지속적으로 성장하고 시장이 위기가 왔을 때도 큰 하락은 없습니다. 하지만 반대로 큰 상승도 없습니다

 

 

    3) DGRW와 마찬가지로 42달러(2020.02.10 기준)로 싼 가격으로 투자하는데 용이합니다.

    4) 다만,  ETF 평균 수수료 0.19% 대비 0.3%의 수수료가 비쌉니다. 월배당이라서 그렇겠지만, 장기적으로 투자한다면 수수료로 인한 지출이 많으므로 그에 대한 대응방안도 생각해보고 있습니다.

    5) 리츠, 유틸리티, 금융권 섹터 비중이 높으므로 기술주 섹터를 다량으로 보유한 DGRW와 함께 구매 시 포트폴리오 분산 효과가 큽니다.

 

같이 투자하면 좋은 배당성장에 초점을 맞춘 월배당 ETF DGRW도 있습니다.

 

미국 월배당 ETF DGRW 읽기- 배당성장추구

미국 월배당 ETF DGRW 공부하기 1. 월배당 ETF DGRW 배경지식 미국 주식의 가장 장점은 배당입니다. 한국에 비해서 배당주기도 짧고, 배당률도 높습니다. 그중에서 월배당은 정말 큰 매력은 월배당입니다. 월배당..

strikebell.tistory.com

 

  본 게시물은 개인적으로 투자를 공부하기 위한 개인적인 분석이므로, 참고만 하시길 바랍니다.

  투자에 대한 결정은 투자자 본인의 판단인만큼, 그에 따른 결과도 투자자 본인의 책임입니다. 

 

  자료가 괜찮았다면 하트와 구독을 눌러주세요!!

 

  참고 사이트 및 자료출처 : https://www.invesco.com/us/financial-products/etfs/product-detail?productId=ETF-SPHD

반응형

댓글